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에스티엠넷(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삼성생명 임직원 및 FC/GA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에스티엠넷쇼핑몰(이하 "STMMALL"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 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STMMALL 이란 STMNET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원" 이라 함은 삼성생명 임직원 또는 FC로서 STMMALL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STMMALL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임직원"이라 함은 삼성생명의 정직원, 계약직으로 등록 되어있는 직원을 말합니다.

④ "FC"라 함은 삼성생명의 소속으로 근무하는 재정설계사 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STMMALL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STMMALL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STMMALL은 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 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STM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STMMALL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STM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STMMALL이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STMMALL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STMMALL이 정하는 업무

② STMMALL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STMMALL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STMMALL이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STMMALL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STMMALL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STMMALL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 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STMMALL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STMMALL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STMMALL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조건)
① STMMALL은 삼성생명 임직원 및 FC 를 회원으로 정합니다.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STMMALL의 삼성생명 임직원및 FC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시점으로 한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STMMALL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STMMALL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FC선물이나 임직원 선물 진행을 위해 동의 없이 재가입처리가 될수 있습니다.

② 삼성생명 임직원 또는 FC 자격을 상실한 경우 STMMALL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STMMALL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제3항의 규정중 삼성생명 임직원 또는 FC 자격을 상실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소명의 기회없이 자동 말소 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STMMALL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STMMALL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STMMALL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STMMALL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STMMALL이용자는 STMMALL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인터넷 상에서 구매신청하는 방법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② 전화로 구매신청하는 방법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STMMALL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19세 미만의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STMMALL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STMMALL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STMMALL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STMMALL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4장 배송,취소,환불

▶제13조

(국내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 제외): 서울/경기→3-5일, 그 외 지역→3-8일
- 우편배송: 국내서적/음반/비디오/SW 등→3-5일, 외국서적→10-12일
-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부터 기산합니다.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구매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대금 및 용역의 대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 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3-1조

(해외 배송)
① 해외에서 주문하여 국내에 배송하는 경우에는 그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② 해외로 배송하는 경우에는 그 배송료는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STMMALL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 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STMMALL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STMMALL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 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6장 STMmall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5조

(몰의 의무)
① STMMALL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STMMALL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STMMALL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STMMALL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성생명 사번에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사번과 성명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사번과 성명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STMMALL에 통보하고 STMMALL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STMMALL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STMMALL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STMMALL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STMMALL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STMMALL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STMMALL이 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STMMALL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STMMALL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STMMALL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18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STMMALL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STMMALL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STMMALL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STMMALL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STMMALL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STMMALL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STM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STM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STMMALL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STMNET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